오리온, 물 타입 건기식 ‘닥터유 면역수’

오리온이 물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생수 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펼친다. 오리온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물처럼 마시며 쉽게 채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‘닥터유 면역수’를 개발했다.

‘닥터유 면역수’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아연을 5mg(530ml 기준) 함유했다.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마시면서 아연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.

오리온은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면역 관련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.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기존에 없던 물 타입의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하고, 1년여 연구 끝에 최적의 아연 배합 레시피를 개발해 닥터유 면역수를 선보이게 된 것.

오는 14일부터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시작하며, 향후 대형마트와 편의점, 이커머스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

오리온 관계자는 “물처럼 간편하게 마시면서 면역기능을 챙길 수 있는 닥터유 면역수를 출시함으로써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”며 “제주 청정 수자원인 용암해수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 개발에 집중해 소비자에게 더 좋은 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